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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마존, 사물인터넷 본격 진출
    IT 정보/IT, 보안 소식&팁 2015. 11. 3.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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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존이 여러 기기의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차세대

    데이터 관리분석 플랫폼 AWS(Amazon Web Service) IoT를 출시했다.

     

    미국 온라인쇼핑몰 아마존이 사물인터넷 기기의 데이터처리 플랫폼으로 사물인터넷의 주류 시스템이 되리라 예상되는 AWS IoT의 베타버전을 출시했다최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re:Invent 컨퍼런스에서 아마존 최고기술책임자(Chief Technical Officer, CTO) Werner Vogels가 AWS IoT의 출시를 발표했다. AWS IoT는 기기 네트워크로서 각 기기의 데이터 수집 및 교환을 지원한다리서치회사 IDC에 따르면 사물인터넷 서비스 구매비용은 2014년 6560억 달러 규모에서 2020년에는 17조 달러까지 치솟을 전망이라고 한다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클라우드 플랫폼은 2006년 처음 출시된 이래 73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는 주요 수입원으로 성장했다. AWS IoT는 또한 아마존의 Kinesis, DynamoDB, S3, Lambda, Machine Learning 등과 연동되어 IoT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한다.

     

    Vogels는 사업파트너 중 하나로 자동차회사 BMW를 소개하며 AWS IoT 플래폼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설명했다. AWS IoT는 BMW가 운전자의 운전상황과 차량의 안전을 모니터링하는 데 활용될 수 있다고 한다.

     

    포브스 매거진은 다음과 같이 전했다. "아마존에 따르면 AWS IoT는 다양한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자동화 설정을 통해 다른 처리툴에 데이터를 전송하도록 할 수도 있다특히 AWS IoT에서 관심이 가는 기능은 "그림자 모드"인데 각 기기의 가상버전을 시스템상에 최신으로 유지하여 다른 기기와 상호작용하도록 할 수 있으며 이는 해당 기기가 실제로는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 놓여도 유지된다. AWS IoT 플랫폼은 간헐적 연결을 처리할 수 있는 가벼운 메시지 프로토콜인 MQTT를 사용하게 된다.

    아마존은 앞서 여러 종류의 사물인터넷 기기를 시범적으로 선보였는데 버튼만 누르면 휴지나 기저귀와 같은 물품을 즉시 주문할 수 있는 소형 하드웨어인 Dash Button도 그 중 하나다. Dash Button의 개발배경은 구매과정을 간소화함과 동시에 아마존 서비스의 사용을 늘리기 위한 목적에 있었다.

     

    이미 여러 제조업체가 아마존과의 협업을 통해 사물인터넷 기술을 제품에 도입하고 있다예를 들어 Whirlpool은 세제 구입기능이 있는 세척기를 개발하고 있다. Brita의 경우 워터필터 구입기능이 있는 피처를 개발하고 있으며 Brother는 잉크 주문기능이 있는 프린터를 개발 중이다.

     

    2014년 아마존은 뉴스알람설정음악재생목록생성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180달러짜리 스마트 보이스기기인 Echo를 출시했다. Echo는 아마존에서 물품을 주문하는 데 사용될 수도 있으며 또한 필립스(Philips)의 Hue, Wink, Belin WeMo 등 스마트 가정기기와 연계되어 전등과 히터 비롯한 여러 기기를 음성으로 제어할 수도 있다.

     

    아마존이 사물인터넷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네트워크화된 가정공간에서 생활하고 구매를 실행하는 방식이 크게 바뀌리라 예상된다.

     

     

     

    Polina Chernykh, Amazon Inc. Wants to Dominate Internet of Things Industry, 11. 1. 2015.

    http://www.coinspeaker.com/2015/11/01/amazon-inc-wants-to-dominate-internet-of-things-indus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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