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http://blog.beautheme.com/top-10-internet-of-things-iot-programming-languages/



ARM 칩은 퀄컴, 삼성, 미디어텍 등 다양한 모바일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제조업체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기기 스냅드래곤 프로세서 외에

애플 아이폰의 A형 프로세서에도 사용되고 있다.


사물인터넷 시스템이 널리 퍼지고 있지만 전자상거래 표준에 따라 관리될 수 있는  보안대책이 없는 커넥티드 기기들이 위험에 노출돼 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이에 기술전문가들이 보안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으며 ARM, Intercede, Solacia, Symantec 등 업체들이 보안프로토콜 OTrP(Open Trust Protocol) 공동개발에 나섰다. 이들 업체는 스마트폰·태블릿 등 시장에 대량 배포된 기기에서 사용되는 대규모 금융 및 비밀정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검증된 기술을  활용하여 안전한 아키텍쳐와 신뢰 가능한 코드관리를 융합하고자 한다.


ARM 보안시스템부문 부사장 Marc Canel은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인터넷으로 연결된 세상에서는 모든 기기와 서비스공급자 사이에 신뢰를 구축하는 일이 아주 중요하다. 시스템운영자는 시스템이 상호작용하는 기기를 신뢰할 수 있어야 하며 OTrP는 간결한 방식으로 이를 달성할 수 있다. OTrP의 전자상거래 신뢰 아키텍쳐와 상위 프로토콜은 현존하는 모든 플랫폼과 쉽게 연동될 수 있다." 한편 OTrP 공동협정에 참여한 업체로는 앞서 소개한 회사 외에 Beanpod, Sequitur Labs, Sprint, Thundersoft, Trustkernel, Verimatrix 등이 있다.


Symantec은 보안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2015년 매일 1백만건의 인터넷 공격이 실행됐다는 점을 상기시켰다. 커넥티드 기기는 공격평면을 넓힌다는 면에서 보안문제를 더욱 확대시킬 여지를 안고 있다. 분석회사 가트너에 따르면 모든 커넥티드 제품 제조과정의 최우선 과업은 보안에 있다고 한다.


BusinessWire에는 IETF 웹사이트를 통해 시험평가가 가능한 OTrP 초기모델에 대한 상세내용을 제공하고 있다. OTrP는 상위 관리 프로토콜로 ARM® TrustZone® 기반 Trusted Execution Environments 등 모바일컴퓨팅기기에 대한 사이버공격을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보안솔루션과 연동된다.


Digital Trust Specialists CEO Richard PArris는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IETF를 통한 OTrP 공개평가과정은 개발자 그룹부터 모바일 및 IoT 커넥티드 기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전 방면에서 전자적 신뢰를 달성하기 위해 중요한 단계다. 네트워크운영자와 앱개발자는 호환성, 정책, 비용 측면에서 하드웨어 보안모듈과 암호화키 공급자를 선정하는 데 필요한 통제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동시에 다양한 기기 간에 공통된 관리플랫폼을 유지할 수 있다."


Symantec 사물인터넷보안 부문 선임이사 Brian Witten의 설명은 다음과 같다. "신기술 등장으로 인해 보안위험이 증대됐다. 사물인터넷과 스마트모바일기술은 다양한 방면으로 응용되고 있으며 기기상 암호화키를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하드웨어기반 보안 적용을 간소화 및 활성화하기 위해 개방형 프로토콜을 개발하는 일이 중요하다."


OTrP를 통해 기존 전자상거래 보안아키텍쳐를 재활용함으로써 중앙 데이터베이스 없이도 소프트웨어 신뢰성을 관리할 수 있는 다중호환 표준의 구축이 한층 가까워졌다.




Tatsiana Yablonskaya, ARM and Symantec Develop Open Interoperable Standard for Internet of Things, 7. 20. 2016.

http://www.coinspeaker.com/2016/07/20/arm-symantec-develop-open-interoperable-standard-internet-things/


번역: madfox




참고링크 


<유료안티바이러스 제품비교>

COMMENT : 0 TRACKBACK : 0

날짜

2016. 7. 25. 14:01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