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IoT 호환 스마트TV 출시예정
    IT 정보/사물인터넷 2016. 1. 7. 15:30
    반응형

    삼성전자는 2016년 출시되는 모든 스마트TV 제품군이 사물인터넷을 지원하며 스마트씽즈 플랫폼과 연동된다고 한다.

    사진: 삼성전자

     


    삼성이 스마트씽즈 사물인터넷 플랫폼을

    지원할 새로운 스마트TV를 출시하게 된다.

     

    삼성은 최근 새로 출시할 스마트TV와 슈퍼울트라HD TV 제품군이 삼성 스마트씽즈 사물인터넷 플랫폼과 호환된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 김현석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은 "2016년 출시되는 스마트TV를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능성이 열리며 삼성은 사물인터넷 지원 TV를 최초 출시하는 회사로써 업계 선두의 지위를 더욱 굳건히 하게 된다."라고 밝혔다.

     

    스마트씽즈 공동설립자이자 CEOAlex Hawkinson은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삼성 스마트TV와 스마트씽즈 기술의 조합을 통해 수백만 가구에 대한 보급기회가 열리게 됐다. 이 기술을 현재 가정기기에 적용하는 일은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홈의 장점을 보다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씽즈 서비스는 2014년 출시됐으며 현재 여러 다른 플랫폼과 경쟁 중에 있다. 현재까지 구글, 애플, LG가사물인터넷 구현을 위해 기기를 통합하는 자체적인 접근방식을 보유하고 있다. 스마트씽즈는 오픈 플랫폼으로서 사용자가 다양한 기기를 한자리에서 제어할 수 있도록 하며 2016년부터는 개별 앱에 의존할 필요 없이 스마트TV를 통해 이러한 기기 사용이 가능해진다. 이는 아주 중요한 진전인데 여러 기기가 동시에 제어 또는 설정되거나 상호 소통이 불가능하다면 사물인터넷의 가능성을 완전히 끌어올리기 어렵기 때문이다.

     

    IBN Live에 따르면 스마트씽즈는 또한 삼성이라는 세계적인 가전제품 브랜드의 지원을 받음에 따라 조명시스템에서부터 보안카메라에 이르기까지 200여 종의 기기와 연동될 수 있게 됐다고 한다.


    20161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네바다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될 2016년 국제가전박람회(Consumer Electronics Show, CES)를 통해 사물인터넷이 활발하게 논의될 전망이다. 국제가전박람회는 가전기술 하드웨어, 콘텐트, 기술전달시스템 등에 대한 제조사, 개발사, 공급업체를 포함하여 3600여 회사가 참여하게 되며 세계 150국에서 15만 명이 참여하고 200여 회의 컨퍼런스가 열리게 된다.

     

    삼성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스마트TV 신제품과 사물인터넷 역량을 최초로 공개하고 아울러 스마트TV용 게임 6종도 공개할 예정이다. 아스팔트 8 레이싱게임 등 각종 게임이 시연된다. 삼성 관계자에 따르면 "가까운 미래에 비디오게임 수요가 늘어갈 경우 PS Now 게임플랫폼도 제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삼성 김영찬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부장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TV를 엔터테인먼트 기기로서 사용하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삼성전자는 게임회사와의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앞으로 보다 다양한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Eugenia Romanenko, CES 2016 Preview: Samsung Will Launch Smart TVs Compatible with IoT Platform, 1. 1. 2016.

    http://coinspeaker.com/2016/01/01/ces-2016-samsung-to-launch-internet-of-things-ready-tvs/

     

    번역: madfox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